어머니~ 종로장복이 김장을 너~무 잘해요~
안녕하세요! 공동작업훈련프로그램 [내일일터]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팜파티(feat. 김장)입니다!
내일일터에서는 작업 수행을 통하여 직업 능력을 강화하고 정기적 경제활동 지원을 통한 근로 욕구 고취를
목적으로 외주임가공 작업활동과 복지관 5층 옥상에서 1차 산업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무, 열무, 배추를 심어 지속적으로 잘관리했는데 올해는 유독 배추가 잘자라지 않고 해충이 많이 붙어
올해 김장은 어렵지 않을까 고민하고 걱정했는데요.
그러던 찰나! 근로인분들이 열심히 관리해서 그런지 살아남아 사용할 수 있는 배추들이 조금 남아 있었고
무랑 열무들이 생각보다 너무 잘자라주어 아주 맛있게 김장을 한 후 팜파티를 할 수 있었는데요!
그 생생하고 맛깔난 현장 함께 보실까요~?
1단계: 작물 수확하기
으랏차!!! 작물들이 너무 묵직해 뽑는데 힘들기는 했지만 멋진 결과물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2단계: 작물 세척 및 손질
호호~ 손이 너무 시리기는 하나 고무장갑을 씨고 수세미로 작물을 꼼꼼하게 세척합니다!
3단계: 절인 후 양념에 버무리기
천일염에 작물들을 잠시 절여준 후 그룹별로 작물들을 소분하였습니다.
소분한 작물들을에 김치속을 넣어 열심히 골고루 버려무려 주면 맛좋고 아삭아삭한 김치 완성!!!
4단계: 팜파티 즐기기(feat. 수육)
맛있는 수육과 김장 김치를 함께 먹고 즐기며 수확의 기쁨을 나누며 고단함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직접 재배한 작물을 이용하여 다함께 팜파티를 즐기니 더울 뿌듯하고 즐거운 시간이 된거 같습니다!
내년도에는 더욱 열심히 준비하고 가꿔 더욱 풍성한 팜파티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내년 팜파티(feat. 김장)도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글·사진: 장해리 사회복지사
댓글목록